825 0 0 1 43 0 7개월전 0

내일의 걱정은 잠시 내려놓아요

마음챙김 생각을 버리는 연습의 시

내일의 걱정은 잠시 내려놓아요 마음챙김 생각을 버리는 연습의 시 "걱정의 씨앗, 오늘 뿌리지 않는다" "내일은 오늘의 나에게 맡기세요" 늙어봤어? 나, 젊어봤어! 마음챙김으로 내일을 준비하는 시집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걱정을 떨쳐내는 방법 마음챙김 생각을 버리는 연습 마음챙김은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비판적으로 판단하지 않는 연습입니다. 마음챙김 생각을 버리는 연습은 훈련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연습하면 잡념을 줄이고 현재에 집중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은 현재의 순간에 일어나는 경험에 판단 없이 의도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과거나 미래에 대한 걱정이나 후회에 휩쓸리지 않고, ..
내일의 걱정은 잠시 내려놓아요

마음챙김 생각을 버리는 연습의 시

"걱정의 씨앗, 오늘 뿌리지 않는다"
"내일은 오늘의 나에게 맡기세요"

늙어봤어? 나, 젊어봤어!

마음챙김으로 내일을 준비하는 시집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걱정을 떨쳐내는 방법

마음챙김 생각을 버리는 연습

마음챙김은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비판적으로 판단하지 않는 연습입니다.

마음챙김 생각을 버리는 연습은 훈련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연습하면 잡념을 줄이고 현재에 집중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은 현재의 순간에 일어나는 경험에 판단 없이 의도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과거나 미래에 대한 걱정이나 후회에 휩쓸리지 않고, 현재 이 순간에 일어나는 생각, 감정, 감각 등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음챙김은 고대 불교 명상법에 뿌리를 둔 개념이지만, 현재는 의학, 심리학,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마음챙김 연습을 통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생각이 떠오르면 억지로 쫓아내려 하지 말고, 부드럽게 관찰한 후 다시 호흡에 집중합니다.
저자, 노익장(老益壯)
노익장은 나이가 많아도 젊은 사람들보다 더욱 씩씩하고 건강하다는 뜻입니다.
'노(老)'는 나이가 많다는 뜻이고, '익(益)'은 익숙하다거나 능숙하다는 뜻이며, '장(壯)'은 강하다거나 씩씩하다는 뜻입니다.

"뜻을 품었으면 어려울수록 더욱 굳세어야 하며, 늙을수록 더욱 기백이 넘쳐야 한다"

노익장은 노년의 긍정적인 측면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나이가 많아도 건강하고 활기차며, 꾸준히 노력하고 발전하는 사람은 젊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